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1시즌 5월 27일 프로야구 경기 preview!

야구 이야기/야구 경기 전 preview

by 윈드리스 2021. 5. 27. 12:28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윈드리스입니다^^

오늘 5월 27일의 프로야구 경기 프리뷰 간략히 진행해보겠습니다.

[출처] KBO STATS 앱

 

1. 한화-두산 잠실 경기

[출처] KBO STATS 앱

잠실에선 주중 2연전의 2차전으로 9위 한화와 공동 3위 두산이 격돌합니다!

올 시즌 상대 전적 - 한화 2승 2패 / 두산 2승 2패

최근 10경기 결과 - 한화 4승 6패 (2연패) / 두산 5승 5패 (3연승)

다시 9위로 처진 한화와 상위권 추격이 시급한 두산의 맞대결입니다.

한화는 토종 에이스 김민우 선수를 내세워 연패 탈출 및 8위 탈환에 나섭니다. 올 시즌 두산전 1경기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한 바 있고, 선발 2연승하며 기세를 올리는 만큼 자신감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타선의 분발이 필요하겠네요.

두산은 선발 곽빈 선수를 내세워 주중 시리즈 2경기 스윕과 4연승에 나섭니다. 부상 복귀 이후 선발 3경기에서 승패 없이 평자점 4.50으로 아직 선발에 정착하지 못한 모습의 곽빈 선수가 약체인 한화 타선을 상대로 호투할 수 있을지 관심이 갑니다.

 

2. LG-롯데 사직 경기

[출처] KBO STATS 앱

사직에선 주중 2연전의 2차전으로 공동 5위 LG와 10위 롯데가 격돌합니다!

올 시즌 상대 전적 - LG 3승 1패 / 롯데 1승 3패

최근 10경기 결과 - LG 5승 5패 (1연승) / 롯데 3승 7패 (3연패)

어제 역전승을 통해 4연패를 끊은 LG와 연패 탈출이 시급한 롯데의 맞대결입니다.

LG는 정찬헌 선수를 앞세워 내친 김에 연승에 도전합니다. 1,2위 팀과 단 2게임차, 그리고 공동 3위 팀과는 게임차없이 승률에 밀려 공동 5위인 만큼 1승이 정말 소중한 시즌입니다. 10위 롯데에게 발목이 잡힌다면 순위 상승은 매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5월 20일 선발 경기에 부진한 정찬헌 선수이지만 올 시즌 롯데전 승리도 있는 만큼 자신감있게 임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롯데는 프랑코 선수를 앞세워 연패 탈출에 나섭니다. 프랑코 선수는 지난 5월 21일 두산전에서 6이닝 1실점 QS로 호투하며 승리를 챙겼었는데 팀이 10위에서 허우적거리고 있는 만큼 에이스 스트레일리 선수와 함께 선발진의 중심을 잡아줄 필요가 있습니다. 정찬헌 선수에게 침묵했던 타선도 깨어나줘야 합니다.

 

3. SSG-KT 수원 경기

[출처] KBO STATS 앱

수원에선 주중 2연전의 2차전으로 1위 SSG와 공동 3위 KT가 격돌합니다!

올 시즌 상대 전적 - SSG 2승 2패 / KT 2승 2패

최근 10경기 결과 - SSG 7승 3패 (6연승) / KT 5승 5패 (1연패)

6연승으로 무서운 상승세를 질주하고 있는 SSG와 게임차 없는 혼돈의 중위권 순위 싸움에 1승이 목마른 KT의 맞대결입니다.

SSG는 선발 정수민 선수를 앞세워 7연승에 도전합니다. 5월 들어 준수한 투구를 하고 있는 정수민 선수가 지난 4월 27일 KT전의 3.2이닝 5실점 패배를 설욕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KT는 배제성 선수를 앞세워 순위 싸움에 좀 더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려 합니다. 배제성 선수는 5월에 호투하다가 지난 5월 21일 한화전에서 부진했습니다. 일시적인 부진이라고 볼 여지가 충분하고 홈에서의 연승은 아직 끊기지 않은 만큼, 좋은 투구 내용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어제 양 팀 다 12회까지 치러진 연장 혈투를 치른 후라 피로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승리한 SSG보다 패배한 KT의 피로감이 더 높을 것 같습니다.

 

4. 삼성-NC 창원 경기

[출처] KBO STATS 앱

창원에선 주중 2연전의 1차전으로 2위 삼성과 7위 NC가 격돌합니다!

올 시즌 상대 전적 - 삼성 3승 1패 / NC 1승 3패

최근 10경기 결과 - 삼성 5승 5패 (2연승) / NC 4승 6패 (4연패)

어제 경기 승리를 통해 1위 추격을 놓치지 않은 삼성과 연패 탈출 및 순위 상승이 시급한 NC의 맞대결입니다.

삼성은 토종 에이스 원태인 선수를 앞세워 3연승에 나섭니다. 1위 SSG와 게임차가 없는 만큼 오늘 승리한다면 1위 재탈환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선발 연승을 이어오다가 지난 5월 19일 키움전에서 삐끗한 원태인 선수는 오히려 원정에서 4경기 3승 1패 평자점 1.08로 매우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고, 타선도 부활한 만큼 연승 도전에 호재가 많습니다.

NC는 파슨스 선수를 앞세워 연패 탈출에 나섭니다. 지난 금요일 파슨스 선수의 경기부터 연패가 시작된 만큼 파슨스 선수 스스로의 힘으로 연패를 끊어주고 싶을 것 같습니다. QS도 달성하지만 그 때마다 타선이 침묵하며 7경기 2승 3패의 성적을 거두고 있는 파슨스 선수가 좀 더 힘을 내줘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어제 너무나도 침묵했던 타선의 부활이 절실합니다.

 

5. 키움-KIA 광주 경기

[출처] KBO STATS 앱

광주에선 주중 2연전의 2차전으로 공동 5위 키움과 8위 KIA가 격돌합니다!

올 시즌 상대 전적 - 키움 0승 4패 / KIA 4승 0패

최근 10경기 결과 - 키움 8승 2패 (1연패) / KIA 3승 7패 (1연승)

어제 아쉬운 역전패로 7연승에서 연승이 끊긴 키움과 키움의 상승세를 막아내며 8위 탈환으로 한숨을 돌린 KIA의 맞대결입니다.

키움은 대만에서 복귀하여 연이은 호투를 해주고 있는 브리검 선수를 앞세워 상위권에 도전합니다. 복귀 후 2경기 2승 평자점 0점으로 기세를 한껏 올린 브리검 선수가 올 시즌 키움의 KIA전 첫 승리를 파랑새가 되어줘야 합니다.

KIA는 신예 이의리 선수를 앞세워 연승에 도전합니다. 5월 들어 부진하고 있는 이의리 선수가 키움 타선을 맞이하여 어떤 투구 내용을 보일지, KIA 타선이 대만에서 KBO복귀 후 KBO를 평정하려는 브리검 선수를 공략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오늘도 멋진, 재밌는, 흥미진진한 경기 부탁합니다!

공감, 댓글, 구독하기 환영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